디지털 콘텐츠의 가치평가 시스템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수 | - |
dc.contributor.author | 윤상웅 | - |
dc.contributor.author | 권동환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9:03:23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9:03:23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07-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329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가치 평가 시스템에서는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기획 단계, 개발 단계, 사업화 단계로 나누어서 평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부딪히는 불확실성을 세 가지 시나리오로 나누어서 평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체계적으로, 동태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의 기획, 개발, 사업화에 관련되어 있는 구성원들의 이견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이 같은 평가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콘텐츠를 사업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투자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경영정보학회 | - |
dc.title |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평가 시스템에 관한 연구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상수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07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pp.475 - 480 | - |
dc.relation.isPartOf | 2007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title | 2007년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475 | - |
dc.citation.endPage | 480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지털 콘텐츠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치평가시스템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치평가 | - |
dc.identifier.url | http://www.earticle.net/Article.aspx?sn=9116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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