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시스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성욱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21:02:2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21:02:22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06-1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4409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업에서의 품질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ISO9000 시리즈 품질인증제도가 세계적으로 도입현상을 보이면서 이로 인하여 품질은 표준화되어지고 규격화되어진 시스템적인 품질의 특성을 가진다고 할 수 있다. QMS의 세부적인 항목들이 기업성과인 품질성과와 비품질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그 결과, 첫째, 품질경영시스템 구성요소들은 불량수준의 감소나 재작업의 감소와 같은 품질성과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고, 둘째, 품질성과에 양의 영향을 미치는 품질경영시스템 구성요소들은 종업원 교육이나 훈련과 같은 인적관리변수와 공급자와의 관계 등으로 판명되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 - |
dc.title | 품질경영시스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성욱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산업경영연구(Hanyang Business Review) | - |
dc.relation.isPartOf | 산업경영연구(Hanyang Business Review) | - |
dc.citation.title | 산업경영연구(Hanyang Business Review)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