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행동에 디자인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휴대폰 구매과정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염지훈 | - |
dc.contributor.author | 박경진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22:05:25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22:05:25Z | - |
dc.date.issued | 2006-10 | - |
dc.identifier.issn | 1598-231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5149 | - |
dc.description.abstract | 정보화 시대로 들어서게 되면서 인터넷등과 같이 정보매체가 급속하게 발전하게 되어 소비자들은 소비행태가 과거와는 다르게 많은 변화를 가지게 되었다. 제품의 정보를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구매하기 위해 직접 외출을 하지 않아도 전화 또는 컴퓨터를 통해서 간편하게 조회 또는 구매를 할 수도 있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들이 보편화 되면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일련의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또한 변하게 되었다.선행되어진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휴대폰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갖게 되는 구매과정에서 디자인이 주는 영향은 분명히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만큼 디자인을 개발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디자인 개발에 있어서의 좀더 세밀하고 구체적인 정보는 바로 제품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디자인 요소들을 조사하여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을 통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 - |
dc.format.extent | 10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 |
dc.title | 소비자 구매행동에 디자인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휴대폰 구매과정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Influences that designs gives the purchasing behaviors consumers- Focused on the Process that purchases the Mobile Phone -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6, no.2, pp 447 - 456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6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447 | - |
dc.citation.endPage | 456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2690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umer purchasing behavio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Phone Design Facto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rchases process the Mobile Phone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744799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