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 산업구조에서의 가격 및 품질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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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고동희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22:05:52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22:05:52Z | - |
dc.date.created | 2021-02-01 | - |
dc.date.issued | 2006-09 | - |
dc.identifier.issn | 1226-63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5172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에서는 수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는 시장에서 수직적 결합의 효과를 두 기업이 모두 수직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시장과 한 개의 기업만이 결합되어 있고 경쟁기업은 하위활동만 하고 있는 시장을 비교하여 분석한다. 첫째, 소비자 가격의 경우에는 이중마진뿐 아니라 납품수익에 미치는 전략적 효과에 의하여 전자의 경우에 더 낮다. 둘째, 제품 품질에 의하여 차별화되어 있는 경우,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의 품질이 전자의 경우에 더 좋다. 셋째, 제품의 특성에 의하여 차별화되어 있는 경우, 차별화의 정도는 시장구조에 따라 차이가 있다. 먼저 모든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두 시장에서 최대의 차별화가 발생한다. 한편 일부의 소비자들만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차별화 정도의 차이가 불확실하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중소기업학회 | - |
dc.title | 수직적 산업구조에서의 가격 및 품질전략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Vertical Integration on Price and Qualit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고동희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중소기업연구, v.28, no.3, pp.91 - 110 | - |
dc.relation.isPartOf | 중소기업연구 | - |
dc.citation.title | 중소기업연구 | - |
dc.citation.volume | 28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91 | - |
dc.citation.endPage | 11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2427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직적 결합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제품 차별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Vertical Integr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duct Differentiation | - |
dc.identifier.url | http://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56346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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