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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창의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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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병희-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date.accessioned2021-06-23T22:07:03Z-
dc.date.available2021-06-23T22:07:03Z-
dc.date.issued2006-06-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5226-
dc.description.abstract추출되었고 이는7전체 변량의 를 설명하였다6.57% .첫 번째 회전 이후 항목이 도출되었으나 단39일 항목은 척도로서의 미가 미약하며 신뢰성검증이 불가능하므로 제거할 필요가 있다는의 권고에 따 Nunaly & Bernstein(194)라 항목이 제거되었으며 최종적으로 개 항3 , 36목이 추출되었다 한편 요인적재값 이상에. , .60서 베리멕스 회전을 실시한 결과 요인수가 , 5지로 축소되고 항목수도 개로 줄었으나 설명27변량은 로 나타나 요인적재값 이6.57% , .50상으로 회전시킬 경우와 차이가 없었다.척도개발 연구자들의 경험에 의하면(Bearden& Netemeyer, 19; Hair et al., 198;표 이차자료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항 목 항목명독창성요인( 1)적합성요인( 2)명료성요인( 3)상관성요인( 4)h2뜻밖의 Q35 놀라움 .82 .804혁신적인 Q34 혁신감 .850 .823개성적이다 Q5 개성감 .838 .791독특하다 Q2 독특함 .74 .790-
dc.format.extent35-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광고 창의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dc.title.alternativeThe Validation and Development of a Scale to Measure Advertising Creativity-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17, no.2, pp 7 - 41-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17-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7-
dc.citation.endPage41-
dc.identifier.kciidART001016118-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73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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