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방송광고 효과의 이월과 소멸에 관한 실증적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경렬-
dc.date.accessioned2021-06-23T23:02:58Z-
dc.date.available2021-06-23T23:02:58Z-
dc.date.created2021-02-18-
dc.date.issued2005-1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5659-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1997년 5월부터 2000년 3월까지 약 4년 간 집행된 총 137여개의 방송광고캠페인의 광고 이월효과를 광고 메시지 인지도의 분석을 통하여 규명하였다. 본 연구는 광고의 매출효과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오던 기존의 이월효과연구에서 탈피하여 광고 메시지 인지도를 광고효과의 지표로서 사용함으로서 매출이 아닌 소비자 심리적 반응에 기반을 둔 광고의 이월효과를 분석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실질적으로 광고의 이월효과를 규명한 최초의 시도로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기반을 둔 이월효과를 실질적으로 규명함으로서 정확한 광고캠페인 효과의 측정 및 이월효과를 고려한 효율적인 매체스케줄링전략의 수립에 기여할 것이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언론학회-
dc.title방송광고 효과의 이월과 소멸에 관한 실증적 연구-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경렬-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언론학회 광고홍보연구회 학술세미나-
dc.relation.isPartOf한국언론학회 광고홍보연구회 학술세미나-
dc.citation.title한국언론학회 광고홍보연구회 학술세미나-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 >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KYUNG YUL photo

LEE, KYUNG YUL
COLLEGE OF COMPUTING (SCHOOL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