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서비스운영전략의 주요 현안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원석희-
dc.date.accessioned2021-06-23T23:40:25Z-
dc.date.available2021-06-23T23:40:25Z-
dc.date.created2021-02-18-
dc.date.issued2005-0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6090-
dc.description.abstract서비스전략은 마케팅이나 인사조직 같은 여러 기능분야에서 접근할 수 있으나 운영전략은 상대적으 로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제조업이나 서비스기업을 막론하고 많은 우량기업들은 기본기에 충 실한 운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 기본적으로 운영전략은 낭비의 제거와 품질의 개선,두 가지를 핵심 축으로 하고 있다. 본 논문은 먼저 서비스생산성이 제조생산성에 비해 낙후된 이유를 운영전략의 부재로 규명하고 기존 서비스전략 접근방법의 한계를 지적하려 한다. 그 다음 생산 전략의 틀을 이용해 서비스 운영전략의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는 동시에 국내외 대표적 서비스기업 사 례를 통해 서비스 운영전략에 필요한 구성요소를 밝히려고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서비스경영학회-
dc.title서비스운영전략의 주요 현안-
dc.title.alternativeService Operations Strategy - Missing Link in Service Strategy-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원석희-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0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v. , no. , pp. --
dc.relation.isPartOf200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dc.citation.title200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 운영전략-
dc.subject.keywordAuthor린 서비스-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 operations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Lean service-
dc.identifier.url-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 >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