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전략의 주요 현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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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원석희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23:40:25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23:40:25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05-0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6090 | - |
dc.description.abstract | 서비스전략은 마케팅이나 인사조직 같은 여러 기능분야에서 접근할 수 있으나 운영전략은 상대적으 로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제조업이나 서비스기업을 막론하고 많은 우량기업들은 기본기에 충 실한 운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 기본적으로 운영전략은 낭비의 제거와 품질의 개선,두 가지를 핵심 축으로 하고 있다. 본 논문은 먼저 서비스생산성이 제조생산성에 비해 낙후된 이유를 운영전략의 부재로 규명하고 기존 서비스전략 접근방법의 한계를 지적하려 한다. 그 다음 생산 전략의 틀을 이용해 서비스 운영전략의 방향과 목표를 제시하는 동시에 국내외 대표적 서비스기업 사 례를 통해 서비스 운영전략에 필요한 구성요소를 밝히려고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서비스경영학회 | - |
dc.title | 서비스운영전략의 주요 현안 | - |
dc.title.alternative | Service Operations Strategy - Missing Link in Service Strateg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원석희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0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v. , no. , pp. - | - |
dc.relation.isPartOf | 200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2004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발표논문집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운영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린 서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operations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Lean service | - |
dc.identifier.url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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