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net을 이용한 감정 인식 기반 콘텐츠 반응 분석 시스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원재 | - |
dc.contributor.author | 정병훈 |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선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2T11:03:26Z | - |
dc.date.available | 2021-06-22T11:03:26Z | - |
dc.date.created | 2021-02-18 | - |
dc.date.issued | 2018-1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731 | - |
dc.description.abstract | 누구나 영상 제작자가 될 수 있는 환경에서 시청자의 영상 콘텐츠의 ‘좋아요’ 클릭은 단순하지만 큰 파급력을 가지고 있고, 영상 제작자에겐 시청자의 영상에 대한 호감 여부를 제공하는 피드백이 된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시청자가 직접 버튼을 눌러야 하는 단점과 부정 사용자에 의한 조작이 쉬운 문제점이 있고, 영상 제작자에게는 피드백으로써 제공되는 정보가 객관성이 부족하고, 시청자의 매 순간의 반응을 담고 있지 않은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은 영상 시청 중 시청자의 얼굴 표정을 시각 처리에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합성곱 신경망 중 하나인 Resnet을 통해 감정을 예측하여, 영상 제작자에게는 매 순간 시청자의 반응을 담은 피드백정보를 제공하고, 영상 시청자에게는 콘텐츠 선호도 측정을 통한 자동 투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좋아요’ 클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dc.title | Resnet을 이용한 감정 인식 기반 콘텐츠 반응 분석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Content Response Analysis System Based on Emotion Recognition Using Resne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정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정보과학회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2018), pp.281 - 283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정보과학회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2018) | - |
dc.citation.title | 한국정보과학회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2018) | - |
dc.citation.startPage | 281 | - |
dc.citation.endPage | 283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613578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