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전통시장 융합을 위한 지역 방송 프로그램 요인이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 광주방송<시장이 좋다>를 중심으로Regional Broadcasting Program Factors Influence Public Relations for The Traditional Market Unity: Focused on <The Market is Good>

Other Titles
Regional Broadcasting Program Factors Influence Public Relations for The Traditional Market Unity: Focused on <The Market is Good>
Authors
신일기최윤슬신현신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지역방송 정책; 디지털 미디어 활성화 여부; 지역방송 융합; 공중관계성; 프로그램 만족도; Regional broadcasting policy; Market activation of digital media; Unity of regional broadcasting; Public relations; Program satisfaction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3, no.7, pp.1 - 8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3
Number
7
Start Page
1
End Page
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1457
DOI
10.14400/JDC.2015.13.7.1
ISSN
1738-1916
Abstract
지방자치제 시행과 함께 지역방송의 영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지역방송사는 본 연구는 광주지역방송사 프로그램의 ‘시장이 좋다’의 만족도와 시장 활성화 여부가 시장 상인들의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력을 알아보기 위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상인들 256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연구결과 프로그램 만족도와 프로그램을 통한 시장 활성화 여부는 모두 공중관계성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지역 방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만족도는 헌신성, 관계성, 신뢰성의 순으로 영향력이 나타났으며, 시장 활성화 여부는 관계성, 신뢰성, 헌신성 순으로 모두 정적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역주민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이 지역방송 융합과 함께 방송사 브랜드 이미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함을 시사한다. 따라서 향 후 프로그램을 활용한 지역 방송 프로그램 구성에 있어서 지역 활성화를 통한 긍정적 상호관계성이 지역방송 정책에 있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