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돈 후안 – 호프만, 키에르케고어, 프리쉬를 중심으로Don-Juan-Typen im Vergleich am Beispiel von E.T.A. Hoffmann, Sören Kierkegaard und Max Frisch

Other Titles
Don-Juan-Typen im Vergleich am Beispiel von E.T.A. Hoffmann, Sören Kierkegaard und Max Frisch
Authors
김성곤
Issue Date
2014
Publisher
한국독어독문학교육학회
Keywords
낭만적 돈 후안; 충동적 돈 후안; 반성적 돈 후안; der romantische Don Juan; der triebgesteuerte Don Juan; der reflektierte Don Juan
Citation
독어교육, v.61, no.61, pp.129 - 151
Journal Title
독어교육
Volume
61
Number
61
Start Page
129
End Page
15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3270
ISSN
1226-2749
Abstract
스페인의 티르소 Tirso de Molina의 희곡 『세비야의 사기꾼과 초대받은 석상 El Burlador de Sevilla y convidado de piedra』(1613년 초연, 1630년 인쇄본) 이후 돈 후안 소재는 거의 약 500년 동안 문학은 물론 음악과 같은 예술 분야에서도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여러 관점에서 다양한 모습의 돈 후안 유형들로 형상화되었다(Vgl. Frenzel 1988, 156; Kappler 1978, 9). 특히,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와 대본 작가 다 폰테 Lorenzo da Ponte의 오페라 『돈 조반니 Don Giovanni』(1787)는 그 때까지 대부분 저급한 성격의 악인으로 무대에 등장하던 돈 후안을 비로소 게르만적인 정신과 라틴의 감각적 향락이 결합된 새로운 유형의 돈 후안으로 형상화함으로써 그에 대한 다양한 해석의 가능성을 열어놓았다(Vgl. Varas 1976, 241).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인문대학 > 유럽어문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ung Kon photo

Kim, Sung Kon
Humanities (Department of European Languages and Literatu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