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 인식과 유아의 언어‧수학능력의 비교Young Children`s Language Ability and Mathematics Ability According to Mothers' Awareness of Language and Mathematics Education

Other Titles
Young Children`s Language Ability and Mathematics Ability According to Mothers' Awareness of Language and Mathematics Education
Authors
김정주
Issue Date
2013
Publisher
한국보육학회
Keywords
awareness; language ability; mathematics ability; 인식; 언어능력; 수학능력
Citation
한국보육학회지, v.13, no.2, pp.47 - 65
Journal Title
한국보육학회지
Volume
13
Number
2
Start Page
47
End Page
6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5447
ISSN
1598-4397
Abstract
본 연구는 유아의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이 어떠한지를 조사하여 그에 따른 유아의 언어능력과 수학능력을 비교하여 언어와 수학교육에서 어머니의 인식의 의의를 밝히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였다.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에 따른 유아의 언어능력과 수학능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경기도 S시에 위치한 유아교육기관의 만5세 유아와 어머니 113명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연구결과 언어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의 차이는 유아의 언어능력 중 언어이해와 어휘력에 차이가 나타났으며, 수학능력에서는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의 차이는 언어능력에서는 차이가 나타나지 않은 반면 유아의 수학능력 중 수‧연산과 대수에서 차이가 나타나 유아의 언어․수학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에 따라 유아의 언어능력과 수학능력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