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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맞춤형 인력양성 사례연구(계약학과를 중심으로)A Case Study on the Game Industry Optimized Human Resource Development Program

Other Titles
A Case Study on the Game Industry Optimized Human Resource Development Program
Authors
권용만
Issue Date
2013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Game Education; Game Industry & University; Optimized HR; 게임교육; 게임업계와 대학; 맞춤형 인력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3, no.2, pp.71 - 80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3
Number
2
Start Page
71
End Page
8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5571
DOI
10.7583/JKGS.2013.13.2.71
ISSN
1598-4540
Abstract
게임업계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2009년부터 정부가 선정 및 지원하는 계약학과를 통하여 본격적으로 진행된 바, 본 논문에서는 가천대학교의 게임프로젝트트랙을 통하여 지난 3년간 진행되었던 게임인력 양성사례 및 그 성과를 분석한 것이다. 게임프로젝트트랙은 38개의 중견 게임업체와 산학협력계약을 체결한 후 교육과정개발 및 학생선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면서 체계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특히 게임업체에서 요구하는 현장밀착형 교육을 진행하기 위하여 협력업체 대표 혹은 개발팀장이 정규교육과정에 투입되면서 실무교육의 질을 한 차원 높였다. 또한 학기 중 부족한 게임개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하여 방학 중 현업개발자의 게임개발 특강 및 협력업체에서의 인턴실습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현장적응 능력을 크게 강화한 결과, 졸업생 40명 중 39명(97.5%)이 채용되고 6개(8팀)의 외부공모전을 수상하는 등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게임업계의 인재양성에 필요한 산학협력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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