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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의 한국여행 불만 및 피해구제에 대한 실증 분석 연구An Empirical Study on dissatisfaction and injury rescue of Chinese consumer traveling in Korea

Other Titles
An Empirical Study on dissatisfaction and injury rescue of Chinese consumer traveling in Korea
Authors
풍빙김석철
Issue Date
2018
Publisher
국제e-비즈니스학회
Keywords
Chinese Customer; Travel Consumer; Dissatisfaction; Injury Rescue; Travel Consumer Satisfaction; 여행소비자; 소비자보호; 피해구제; 여행소비자만족도
Citation
e-비즈니스연구, v.19, no.5, pp.3 - 16
Journal Title
e-비즈니스연구
Volume
19
Number
5
Start Page
3
End Page
1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4672
DOI
10.20462/tebs.2018.10.19.5.3
ISSN
1229-9936
Abstract
본 연구는 중국 소비자의 한국 여행 불만 및 피해구제에 관한 실증 연구라는 연구 목적을 가지고 다음과같은 주요 연구내용을 담고 있다. 첫째 중국 여행소비자의 개념 및 특징, 중국 소비자 해외여행의 피해 유형, 중국 여행소비자의 피해구제 절차, 피해구제 배상 절차에 대한 기본 연구를 수행하였다. 둘째, 한국여행경험이 있는 중국소비자 492명을 대상으로 실증조사를 통하여 통계적 분석을 시행함으로써 연구 결과를바탕으로. 주요 4개 요인을 중심으로 중국 소비자 불만과 피해의 영향 요인을 분석하였다. 셋째, 해당 연구결과를 종합하여 소비자 피해구제 관련법의 정비 그리고 기구·조직의 체계화 및 피해 구제 제도의 확대라는두 가지 측면에서의 중국 소비자 피해구제 제도의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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