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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데이터와 Word2Vec을 이용한 게임 콘텐츠 평가Evaluation of game contents using SNS data and Word2Vec

Other Titles
Evaluation of game contents using SNS data and Word2Vec
Authors
김익중김정윤
Issue Date
2018
Publisher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Keywords
자연어처리; Word2Vec; CBOW; 비지도 학습; SNS; NLP; Word2Vec; CBOW; Unsupervised Learning; SNS
Citation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7, no.1, pp.51 - 70
Journal Title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olume
7
Number
1
Start Page
51
End Page
7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4976
DOI
10.29056/jncist.2018.06.04
ISSN
2384-101X
Abstract
SNS는 각종 콘텐츠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가가 생성되는 곳으로 평가를 추론하는 데이터로 유용한 곳이다. 그러나 SNS 데이터는 비속어를 비롯해 채팅 용 문장들이 많으며 문법이 정형적이지 않아 기계적으로 의미를 해석하기가 어려움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특정 게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SNS 데이터를 6개월간 취합하여 Word2Vec을 이용하여 게임 콘텐츠가 사용자들에 가진 의미를 분석하였다. SNS 데이터는 CBOW과 Skip-gram을 비롯하여 문장 간 거리를 비교하였으며 SNS 데이터에 대한 합리적인 기계 학습 모델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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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IT Convergence (Department of Game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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