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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nter for children’s foodservice management (CCFSM) employees’ perception of difficulties in performing tasks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의 업무수행 난이도 인식

Other Titles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의 업무수행 난이도 인식
Authors
박은혜이영은
Issue Date
Apr-2015
Publisher
한국식품영양과학회
Keywords
Center for Children’s Foodservice Management (CCFSM); difficulties; task performance; child-care facility foodservice; employees
Citation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v.44, no.4, pp.619 - 634
Journal Title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Volume
44
Number
4
Start Page
619
End Page
63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0526
DOI
10.3746/jkfn.2015.44.4.619
ISSN
1226-3311
Abstract
본 연구는 전국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센터장을 제외한 팀장, 팀원)을 대상으로 업무 수행 시 난이도 인식 및 효율적 업무 수행 방안에 대해 조사하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직원들의 직무만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2013년 이전에 개소한 기존센터 19개, 154명의 직원, 2013년 이후에 개소한 신규센터 11개, 73명으로 총 30개 센터, 227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출장의 빈도가 높은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순회방문업무, 어린이, 조리원 대상 방문교육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에게서 공통으로 ‘지도를 위한 출장 후 체력소모가 커 업무에 집중이 어렵다’가 높게 응답되었다.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순회방문업무, 조리원 대상 방문교육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에서는 ‘어린이 급식소에 상주하는 영양사가 아니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계속적인 피드백이 어려워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기가 어려움’이 높게 응답되었다. 대상별 집합 교육에 대한 의견으로 ‘집합교육 시간이 원장, 조리원, 교사의 업무 시간과 겹쳐 참여율이 저조’가 3.97점, 재정관리에 대한 의견으로 ‘센터 위탁 기관 내 규정, 지자체의 예산 사용 규정, 식약처 규정이 달라 혼선이 옴’이 4.13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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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 Eunhye
BioNano Technology (Department of Food & Nutr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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