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센터 소비자의 선택속성이 가치수용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Selection Attributes of Customers in Pilates Center on Value Acceptance and Post-Purchase Behvior
- Other Titles
- The Effects of Selection Attributes of Customers in Pilates Center on Value Acceptance and Post-Purchase Behvior
- Authors
- 오정하; 노수연; 이승재
- Issue Date
- Mar-2021
- Publisher
- 한국여성체육학회
- Keywords
- Pilates; selection attributes; value acceptance; post-purchase behavior; 필라테스; 선택속성; 가치수용; 구매 후 행동
- Citation
- 한국여성체육학회지, v.35, no.1, pp.99 - 112
- Journal Title
- 한국여성체육학회지
- Volume
- 35
- Number
- 1
- Start Page
- 99
- End Page
- 112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0603
- DOI
- 10.16915/jkapesgw.2021.3.35.1.99
- ISSN
- 1229-6341
- 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필라테스 센터 소비자의 선택속성이 가치수용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필라테스 센터 운영의 체계적인 회원관리와 신규회원 유입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편의표본추출방법을 사용하여 수집한 총 299부의 데이터를 SPSS 25.0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통계적 유의수준p<.05수준에서 상관관계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가설검증을 실시한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필라테스 센터의 선택속성은 가치수용에 부분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필라테스 센터의 선택속성은 접근성을 제외하고 구매 후 행동의 모든 속성에서 부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필라테스 센터 소비자의 가치수용은 구매 후 행동의 모든 요인에서 유의한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들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요인들을 꾸준히 개선하며, 운동 결과에대한 확실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더불어 비용과 관련된 전략적인 이벤트를 시행한다면 체계적인 회원관리와신규회원 유입으로 안정적인 필라테스 센터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된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보건과학대학 > 운동재활복지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0603)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