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 analysis-based co-simulation method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for railway vehicle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정적해석 기반 연동 해석 방법 연구
- Other Titles
-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정적해석 기반 연동 해석 방법 연구
- Authors
- Oh, Seung-Taek; Oh, Ye Jun; Cho, Sooyoung; Bae, Jae-Nam; Lee, Ju
- Issue Date
- Nov-2018
- Publisher
- Korean Society for Railway
- Keywords
- Co-simulation;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Railways; Static analysis; Transient response
- Citation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21, no.10, pp.976 - 984
- Indexed
- SCOPUS
KCI
- Journal Title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 Volume
- 21
- Number
- 10
- Start Page
- 976
- End Page
- 984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49014
- DOI
- 10.7782/JKSR.2018.21.10.976
- ISSN
- 1738-6225
- Abstract
- 철도용 견인전동기의 고효율, 고성능이 요구되면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시스템의 안정성과 정확성을 위해 실제 구동 환경과 동일한 시뮬레이션이 필수로 요구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기기기는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설계되지만, 공간고조파 및 제어 알고리즘 등 전동기가 구동되는 시스템을 고려하지 못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유한요소해석과 제어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수행하는 연동 해석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졌지만 해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정적해석기반 오프라인 방식의 연동 해석 방법을 제안하였다. 제안된 방법은 공간고조파를 고려할 수 있으며 빠른 해석시간으로 과도응답 특성을 확인하고 제어기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철도차량용 견인전동기를 제작하여 제안된 방법의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서울 공과대학 > 서울 전기공학전공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