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전시회 참관객의 추구혜택 시장세분화 연구 - G-STAR 2014의 국내 참관객을 대상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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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안영주 | - |
dc.contributor.author | 현성협 | - |
dc.contributor.author | 김인신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5T21:04:19Z | - |
dc.date.available | 2022-07-15T21:04:19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5-09 | - |
dc.identifier.issn | 1226-053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640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의 목적은 G-STAR 참관객을 대상으로 방문추구혜택이 무엇인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또한, 방문추구 혜택을 바탕으로 시장세분화를 하고 세분화된 그룹 간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자 하였다. 마지막으로, 세분화된 그룹의 게임관련 성향의 차이와 G-STAR 2014 전시회 참관 후 그룹 간 인식효과는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G-STAR에서 참관객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404부의 설문지를 이용하여 탐색적요인분석과 군집분석으로 이용하여 추구혜택을 바탕으로 시장세분화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세 그룹으로 분류되었다. 세분화된 군집별로 게임성향과 G-STAR의 인식효과에서 상당히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는 산업전시회 참관객의 인식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세분화된 그룹의 특성을 이용한 차별화된 전시회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관광학회 | - |
dc.title | 게임 산업전시회 참관객의 추구혜택 시장세분화 연구 - G-STAR 2014의 국내 참관객을 대상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a Benefit-Based Segmentation of Domestic Visitors of an Industrial Exhibition in the Game Industry: A Case Study of G-STAR 2014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현성협 | - |
dc.identifier.doi | 10.17086/JTS.2015.39.7.25.38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관광학연구, v.39, no.7, pp.25 - 38 | - |
dc.relation.isPartOf | 관광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관광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39 | - |
dc.citation.number | 7 | - |
dc.citation.startPage | 25 | - |
dc.citation.endPage | 38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2389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산업전시회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장세분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시추구혜택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시회참가 인식효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dustrial exhib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 segment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Benefits sought | - |
dc.subject.keywordAuthor | Awareness of exhibition participation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348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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