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게임전시회의 환경적 단서, 참관객 만족, 브랜드 인지, 혁신 전도성 지식 공유 간 관계: 부산 지스타 2014를 대상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윤석-
dc.contributor.author정주현-
dc.contributor.author현성협-
dc.date.accessioned2022-07-15T22:17:35Z-
dc.date.available2022-07-15T22:17:35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5-06-
dc.identifier.issn1738-30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701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게임전시회 참관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단서 요인들이 무엇인지 밝히고 참관객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과 서비스 혁신 전도성 지식 공유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설문조사를위해 2014년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14 전시회 기간 동안 참관을 마치고 나오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출구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개념 들 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구조방정식 모형이 도출되었고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게임전시회의 정보서비스, 프로그램, 부스직원 행동, 기념품, 대기시간이 참관객만족에 영향을 미쳤고, 특히 프로그램과 부스직원 행동이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환경적 단서의 음식과 시설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참관객 만족은 브랜드 인지와 혁신 전도성 지식 공유행동과 강한 영향관계가 성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게임전시회의 정보서비스, 프로그램, 부스직원 행동, 기념품, 대기시간이 참관객의 브랜드 인지와 혁신 전도성 지식 공유 행동에 간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관광연구학회-
dc.title게임전시회의 환경적 단서, 참관객 만족, 브랜드 인지, 혁신 전도성 지식 공유 간 관계: 부산 지스타 2014를 대상으로-
dc.title.alternativeThe Relationship Among Game Exhibition's Environmental Cues, Visitor's Satisfaction, Brand Awareness and Innovation-Conductive Knowledge Sharing : The Case of Busan G-STAR 2014-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현성협-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관광연구저널, v.29, no.6, pp.81 - 98-
dc.relation.isPartOf관광연구저널-
dc.citation.title관광연구저널-
dc.citation.volume29-
dc.citation.number6-
dc.citation.startPage81-
dc.citation.endPage9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01103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지스타-
dc.subject.keywordAuthor게임전시회-
dc.subject.keywordAuthor환경단서-
dc.subject.keywordAuthor만족-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인지-
dc.subject.keywordAuthor혁신 전도성 지식 공유 행동-
dc.subject.keywordAuthorG-STAR-
dc.subject.keywordAuthorEnvironmental cues-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Brand awareness-
dc.subject.keywordAuthorInnovation-conductive knowledge sharing-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회과학대학 > 서울 관광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yun, Sunghyup Sean photo

Hyun, Sunghyup Sean
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TOURISM)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