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컨벤션행사의 추구혜택이 아이덴티티 매력도를 통한 사회적 가치 및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 컨벤션행사 참가자가 지각한 타 참가자 전문성의 조절효과와 함께 -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은지-
dc.contributor.author김인신-
dc.contributor.author현성협-
dc.date.accessioned2022-07-15T23:29:38Z-
dc.date.available2022-07-15T23:29:38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5-04-
dc.identifier.issn1226-250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749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컨벤션행사의 아이덴티티 매력도를 형성하는 추구혜택요인을 파악하고자 하였으며 둘째, 컨벤션행사의 추구혜택과 아이덴티티 매력도, 사회적 가치, 고객시민행동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셋째, 컨벤션행사 참가자가 지각한 타 참가자 전문성이 사회적 가치와 고객시민행동을 하는데 있어서 영향력이 있는지 파악하고자 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해 SPSS18.0과 AMOS18.0의 통계패키지가 사용되었으며 컨벤션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최종표본은 340부였다. 연구결과, 관계적 혜택, 외재적 혜택, 내재적 혜택의 순으로 컨벤션행사의 아이덴티티 매력도를 형성하였으며 이 아이덴티티 매력도는 사회적 가치와 고객시민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사회적 가치 역시 고객시민행동에 영향력이 있었으며 컨벤션행사 참가자가 지각한 타 참가자 전문성은 컨벤션행사의 아이덴티티 매력도와 사회적 가치사이에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컨벤션행사의 아이덴티티 매력도와 고객시민행동사이에서는 유의미한 영향력이 없었다. 해당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몇 가지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대한관광경영학회-
dc.title컨벤션행사의 추구혜택이 아이덴티티 매력도를 통한 사회적 가치 및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 컨벤션행사 참가자가 지각한 타 참가자 전문성의 조절효과와 함께 --
dc.title.alternativeExamining of the relationships among Convention Benefits Sought, Convention Identity Attractiveness, Social Value and 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 The moderating role of Perceived other customers' expertise --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현성협-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관광연구, v.30, no.2, pp.211 - 230-
dc.relation.isPartOf관광연구-
dc.citation.title관광연구-
dc.citation.volume3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11-
dc.citation.endPage23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8460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Benefits Sought(Extrinsic-
dc.subject.keywordAuthorIntrinsic-
dc.subject.keywordAuthorRelational)-
dc.subject.keywordAuthorConvention Identity Attractiveness-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Value-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Other Customers&apos-
dc.subject.keywordAuthorExpertise-
dc.subject.keywordAuthor컨벤션행사 추구혜택(외재적 혜택-
dc.subject.keywordAuthor내재적 혜택-
dc.subject.keywordAuthor관계적 혜택)-
dc.subject.keywordAuthor아이덴티티 매력도-
dc.subject.keywordAuthor사회적 가치-
dc.subject.keywordAuthor고객시민행동-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타 참가자 전문성-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회과학대학 > 서울 관광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yun, Sunghyup Sean photo

Hyun, Sunghyup Sean
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TOURISM)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