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컨벤션센터 방문객의 다른 고객들의 지각이 브랜드 고급화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체면민감성의 조절효과 -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현성협-
dc.contributor.author이광호-
dc.contributor.author황진수-
dc.date.accessioned2022-07-16T02:59:28Z-
dc.date.available2022-07-16T02:59:28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4-09-
dc.identifier.issn1226-053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910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컨벤션센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른 고객들의 지각이 컨벤션센터의 브랜드 고급화 형성에 미치는 영향은 물론 브랜드 고급화와 브랜드 동일성 및 브랜드 충성도와의 영향관계를 검정하였다. 이와 더불어, 체면민감성이 다른 고객들의 지각과 브랜드 고급화의 관계에서 조절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증명하였다. 본 연구는 벡스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의 응답을 통해 가설을 검정하였다. 결과, 다른 고객들의 지각의 하부요인들인 유사성, 신체적 외모, 그리고 적절한 행동 모두 브랜드 고급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브랜드 고급화는 브랜드 동일성과 브랜드 충성도 각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면민감성은 유사성과 브랜드 고급화의 관계에서 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본 연구의 결과는 컨벤션센터 브랜드 고급화 지향을 통한 운영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관광학회-
dc.title컨벤션센터 방문객의 다른 고객들의 지각이 브랜드 고급화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체면민감성의 조절효과 --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Other Customer Perceptions on Brand Prestige in the Context of Convention Center: The Moderating Role of Face Consciousnes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현성협-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관광학연구, v.38, no.7, pp.143 - 169-
dc.relation.isPartOf관광학연구-
dc.citation.title관광학연구-
dc.citation.volume38-
dc.citation.number7-
dc.citation.startPage143-
dc.citation.endPage169-
dc.type.rimsART-
dc.type.docType정기학술지(Article(Perspective Article포함))-
dc.identifier.kciidART00191022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다른 고객들의 지각-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고급화-
dc.subject.keywordAuthor체면민감성-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동일성-
dc.subject.keywordAuthorOther customer perception-
dc.subject.keywordAuthorBrand prestige-
dc.subject.keywordAuthorFace consciousness-
dc.subject.keywordAuthorBrand identificat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회과학대학 > 서울 관광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yun, Sunghyup Sean photo

Hyun, Sunghyup Sean
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TOURISM)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