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Coaching학습법을 활용한 대학 수학 교육 사례 연구: H대학교를 중심으로Case study on coaching-based university mathematics education : Focused on the H University

Other Titles
Case study on coaching-based university mathematics education : Focused on the H University
Authors
최원영김혜경
Issue Date
Jun-2014
Publisher
한국학교수학회
Keywords
코칭학습법; 대학수학; 학습능력; 학업성취도; 교수법; coaching; university mathematics; learning ability; academic achievement; teaching method; pedagogics
Citation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17, no.02, pp.193 - 205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olume
17
Number
02
Start Page
193
End Page
20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9718
ISSN
1229-0890
Abstract
본 연구는 개인별 지도에 초점을 둔 코칭(Coaching)학습법을 대학수학에 적용하여 학습능력과 성취도에서의 효과를 검증하였다. 대학수학에서 코칭학습법에 참여한 집단은 비참여 집단보다 학업성취도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있었다. 또한, 학습부진 집단이 우수 집단보다,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학업성취도에서 더 많이 향상되었다. 본 연구는 제한된 인원과 시간으로 인해 대학수학에서 코칭학습법의 효과에 대해 성급한 일반적 결론을 이끌어 내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하지만 대학수학에서 코칭학습법이 처음 적용되었다는 점과 수학교과에서 새로운 교수법으로서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산업융합학부 > 서울 산업융합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won young photo

Choi, won young
SCHOOL OF INDUSTRIAL INFORMATION STUDIES (DIVISION OF INDUSTRIAL INFORMATION STUDIE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