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지역브랜드 슬로건과 관광지 브랜드자산 결합 모델링Destination Brand Slogan-Destination Brand Equity Linkage Modeling

Other Titles
Destination Brand Slogan-Destination Brand Equity Linkage Modeling
Authors
윤덕화조민호
Issue Date
May-2014
Publisher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Keywords
지역브랜드; 지역브랜드 슬로건; 관광지 브랜드자산; 슬로건-관광지 브랜드자산 결합모형; Destination Brand; Destination Brand Slogans; Destination Brand Equity; Destination Brand Slogan-Destination Brand Equity Linkage Model
Citation
관광연구논총, v.26, no.2, pp.79 - 103
Indexed
KCI
Journal Title
관광연구논총
Volume
26
Number
2
Start Page
79
End Page
10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9974
ISSN
1226-8054
Abstract
관광지브랜드 마케팅이 국가, 도시를 넘어 전 지역에까지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슬로건을 활용하여 지역을 홍보하고 지역 관광을 유도하고 있는 지역 관광지 브랜딩 현상을 실증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지역 관광지 브랜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브랜드 슬로건의 개성요인들은 독특성, 전달성, 흥미성, 방향 명확성으로 도출되었다. 다음으로 슬로건-관광지 브랜드자산 결합 모형 제시하여 지역브랜드 슬로건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 분석해 본 결과, 슬로건이 관광지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관광지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주어 관광지 브랜드자산 형성에 기여하는 것이 검증되었다. 따라서 지역브랜드 슬로건이 지역 관광지 브랜드자산구축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임을 알 수 있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회과학대학 > 서울 관광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Min ho photo

Cho, Min ho
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TOURISM)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