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플래그쉽스토어를 통한 체험마케팅의 공간표현에 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혜 | - |
dc.contributor.author | 남경숙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6T10:00:34Z | - |
dc.date.available | 2022-07-16T10:00:34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3-05 | - |
dc.identifier.issn | 2092-70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2784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웰빙과 주 5일제 근무가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면서 아웃도어 패션 라이프가 보편화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가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도 변화하면서 아웃도어 웨어 시장도 마케팅방법이 세분화 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에 있는 아웃도어 플래그쉽스토에서 체험마케팅을 적용한 사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코오롱스포츠는 대규모 공간으로 체험마케팅을 강조하여 실내공간에서 감각적인 요소가 많이 나타났으며, 몽벨은 외부디스플레이와 출입구 부분에 인지적 요소가 많이 나타났다. 더 도어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공간마케팅을 계획하여 다양한 체험요소를 경험할 수 있으며, 픽 퍼포먼스는 다양한 상품들을 잘 구별할 수 있게 디스플레이 하였고, 르꼬끄에서는 매장 외부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인지적인 요소가 많이 나타났다. 체험마케팅의 다섯 가지 요소가 확연하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았지만 특히 행동적 체험과 관계적 체험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지식학회 | - |
dc.title | 아웃도어 플래그쉽스토어를 통한 체험마케팅의 공간표현에 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Spatial Expressions of Experiential Marketing through Outdoor Flagship Stor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남경숙 | - |
dc.identifier.doi | 10.17246/jkdk.2013..26.00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자인지식저널, no.26, pp.65 - 74 | - |
dc.relation.isPartOf | 디자인지식저널 | - |
dc.citation.title | 디자인지식저널 | - |
dc.citation.number | 26 | - |
dc.citation.startPage | 65 | - |
dc.citation.endPage | 7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7502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Flagship Sto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Experiential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Outdoor Brand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1775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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