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gerstroke-Level Model: 모바일 게이밍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인터랙션 속도 예측모델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송기범 |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훈 | - |
dc.contributor.author | 조윤한 | - |
dc.contributor.author | 최정운 | - |
dc.contributor.author | 이용주 | - |
dc.contributor.author | 류호경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6T11:08:58Z | - |
dc.date.available | 2022-07-16T11:08:58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3-0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3347 | - |
dc.description.abstract | 스마트폰 사용량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모바일 게임의 게임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게임 업계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접속 가능한 inter-networking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나 (one source multi platform 기반게임) 게이밍 UI의 한계로 인하여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는 PC 기반 게임 플레이어와 동등한 수준에서 경쟁을 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게이밍 UI와 PC 게이밍 UI의 성능을 비교·?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게이밍 UI를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서 인터랙션 속도를 예측하기 위한 전통적인 인터랙티브 시스템 평가 도구인 Keystroke-Level Model(KLM)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형태로 수정한 Fingerstroke-Level Model(FLM)을 개발하였다. 이를 적용하여 현재 모바일 게이밍 UI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PC기반의 게임방식과 경쟁이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게이밍 UI를 제안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HCI학회 | - |
dc.title | Fingerstroke-Level Model: 모바일 게이밍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인터랙션 속도 예측모델 | - |
dc.title.alternative | Fingerstroke-Level Model: An interaction speed predictive model for developing mobile gaming user interfac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류호경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HCI KOREA 2013, no. , pp.235 - 238 | - |
dc.relation.isPartOf | HCI KOREA 2013 | - |
dc.citation.title | HCI KOREA 2013 | - |
dc.citation.startPage | 235 | - |
dc.citation.endPage | 238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Fingerstroke-Level Model(FLM) | - |
dc.subject.keywordAuthor | Keystroke-Level Model(KLM)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gaming UI | - |
dc.subject.keywordAuthor | nter-networking ga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4G network | - |
dc.subject.keywordAuthor | Long Term Evolution(LTE) | - |
dc.identifier.url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2100363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