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동기와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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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미진 | - |
dc.contributor.author | 이규혜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6T11:39:32Z | - |
dc.date.available | 2022-07-16T11:39:32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3-01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3608 | - |
dc.description.abstract | 스마트기기의 보급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을 마케팅의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패션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을 소비자와 소통하는 수단으로 이용하여 브랜드 노출과 이미지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본 연구는 스마트기기 사용증가에 주목하여 모바일 쇼핑동기를 알아보고, 소비자의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에 대한 지각과 패션애플리케이션의 여러 가지 속성에 대한 속성 중요도 판단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20-4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실증적 연구 결과, 모바일 쇼핑동기는 편리성, 편재성, 충동성, 경제성으로 구분되었고, 패션애플리케이션의 속성은 콘텐츠, 지속적 관리, 디자인/가시성, 다운로딩, 커뮤니티로 구분되었다. 모바일 쇼핑동기는 패션애플리케이션 속성 중요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은 패션애플리케이션 속성 중요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패션애플리케이션의 잠재적 사용자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사용경험자를 대상으로 연구함으로써 아직까지 활성화되지 않은 패션애플리케이션 속성에 대한 실증적 분석을 하였다는데 의의를 갖는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모바일 쇼핑동기와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 | - |
dc.title.alternative | Mobile Shopping Motives and Fashion Application Acceptanc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규혜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1, pp.153 - 163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53 | - |
dc.citation.endPage | 16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4142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Shopping Motiv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Fashion Application Accep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mportance of Application Attribut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바일 쇼핑동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 | - |
dc.subject.keywordAuthor | 애플리케이션 속성 중요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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