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업에서 요구되는 셀프리더십 역량에 대한 대기업 종사자와 대학생의 인식차이 및 교육요구도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준호-
dc.contributor.author송영수-
dc.date.accessioned2022-07-16T19:04:37Z-
dc.date.available2022-07-16T19:04:37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1-09-
dc.identifier.issn2093-344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760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셀프리더십 역량에 대한 대기업 종사자와 대학생의 인식차이 및 교육요구도 분석을 통해 셀프리더십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국내 대기업 종사자 150명 및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로써 첫째, 셀프리더십 역량의 중요도는 동기부여, 목표지향, 과업수행, 자기보상, 자기관리 총 5개의 모든 셀프리더십 역량에서 대기업 종사자의 인식이 대학생의 인식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동기부여에 대한 인식차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셀프리더십 역량의 현재수준은 목표지향, 과업수행, 자기보상, 자기관리 총 4개의 셀프리더십 역량에서 대기업 종사자의 인식이 대학생의 인식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과업수행과 자기관리에 대한 인식차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셀프리더십 역량의 대기업 종사자와 대학생 교육요구도는 동기부여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대학생의 셀프리더십 강화를 위한 인식의 전환 및 수행활동의 개선, 동기부여 역량개발의 우선적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산업교육학회-
dc.title기업에서 요구되는 셀프리더십 역량에 대한 대기업 종사자와 대학생의 인식차이 및 교육요구도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perceptions and educational needs on self-leadership competency : businessmen vs. college student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송영수-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산업교육연구, no.23, pp.53 - 75-
dc.relation.isPartOf산업교육연구-
dc.citation.title산업교육연구-
dc.citation.number23-
dc.citation.startPage53-
dc.citation.endPage75-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59078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셀프리더십-
dc.subject.keywordAuthor역량-
dc.subject.keywordAuthor인식차이-
dc.subject.keywordAuthor교육요구도-
dc.subject.keywordAuthorSelf-leadership-
dc.subject.keywordAuthorCompetency-
dc.subject.keywordAuthorGap of perceptions-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needs-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153127-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범대학 > 서울 교육공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ong, Young Soo photo

Song, Young Soo
COLLEGE OF EDUCATION (DEPARTMENT OF EDUCATIONAL TECHNOLOG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