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웹 로그분석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설계 및 개발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Realtime Online Maketing System Using Web Log Analytics

Other Titles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Realtime Online Maketing System Using Web Log Analytics
Authors
오재훈김재훈김종우
Issue Date
Aug-2011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Keywords
Realtime Marketing; Realtime Context; Visitor Profiling; Visitor monitering; Web Log Analysis; 실시간 마케팅; 실시간 컨텐스트; 방문자 프로파일; 방문자 모니터링; 웹 로그 분석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16, no.3, pp.249 - 261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olume
16
Number
3
Start Page
249
End Page
26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7777
DOI
10.7838/jsebs.2011.16.3.249
ISSN
2288-3908
Abstract
e-Business 시장의 폭발적 성장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기업들이 e-Business 시장으로 진입하게 되었으며, 이는 e-Business 시장의 과도한 경쟁을 야기 시켰다. 이에 기업들은 키워드 광고, 이메일 광고, 배너 광고 등의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그러나기존의 온라인 마케팅 방법들은 방문자를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데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방문자들이 사이트로 유입 후 구매로 전환시키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지 못함으로써 마케팅의 투자 대비 효과는 점점 감소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를 대상으로 전환율을 높임으로써 마케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ROMS: Realtime Online Marketing System)을 제안하고 개발하였다. ROMS는 방문자 행동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방문자 행동을 분석함으로써 방문자의 정보 및 행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방문자의 컨텍스트특성에 따라 개인화된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Jong Woo photo

Kim, Jong Woo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