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퍼즐 게임 환경에서 그래프 기법을 이용한 교착상태의 발견Deadlock Detection using Graph Technique in Puzzle Game Environment

Other Titles
Deadlock Detection using Graph Technique in Puzzle Game Environment
Authors
박문경최용석
Issue Date
Jun-2011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Citation
한국정보과학회 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v.38, no.1, pp. 343 - 346
Indexed
OTHER
Journal Title
한국정보과학회 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Volume
38
Number
1
Start Page
343
End Page
34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8140
ISSN
2466-0825
Abstract
대부분의 퍼즐 게임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교착상태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교착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퍼즐 게임을 그래프 기법으로 나타낸 뒤, 이를 이용한 새로운 교착상태발견 기법인 Cycle Detection을 제안한다. 기존의 기법들은 알고리즘을 수행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패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교착상태를 발견하기엔 문제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탐색해야 하는 노드의 개수를 최대한 줄이는 Local search 기법과 Pruning 기법을 적용하여 퍼즐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교착상태를 발견할 수 있는 기법을 제안한다. 본 기법은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실제 퍼즐게임 환경에서 알고리즘을 수행하고, 그 결과로 검색하는 노드의 개수와 검색 시간을 기존의 기법과 비교하여 성능향상을 확인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공과대학 > 서울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Yong Suk photo

Choi, Yong Suk
COLLEGE OF ENGINEERING (SCHOOL OF COMPUTER SCIENC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