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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추천 서비스를 위한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확률 예측 방안A Study of Predicting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Using Clickstream Data for On-line Recommendation Services

Other Titles
A Study of Predicting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Using Clickstream Data for On-line Recommendation Services
Authors
김종우한송이이홍주오재훈
Issue Date
Apr-2011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 2011 춘계학술대회, no. , pp. 149 - 153
Indexed
OTHER
Journal Title
한국전자거래학회 2011 춘계학술대회
Start Page
149
End Page
15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8634
Abstract
온라인 추천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이 온라인 상에서의 행동의 추적과 이를 기반으로 한 추천 활동이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인터넷 상점에서 온라인 추천을 위해서는 사전적으로 고객의 실시간 행동데이터로부터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클릭스트림(Clickstream)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구매확률을 예측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하도록 한다. 또한 인터넷 서점의 실제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시한 방법의 유용성을 검토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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