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효과 향상을 위한차세대 모바일 광고서비스 효과 연구A Study on the Effect of Next-Generation Mobile Advertising Service for TV Advertising Effectiveness
- Other Titles
- A Study on the Effect of Next-Generation Mobile Advertising Service for TV Advertising Effectiveness
- Authors
- 최민경; 이욱
- Issue Date
- Jun-2018
- Publisher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 Keywords
- Mobile Advertising; TV Advertising; Smarthpone; High Frequency; Inaudible audio
- Citation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18, no.3, pp.17 - 22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Volume
- 18
- Number
- 3
- Start Page
- 17
- End Page
- 22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883
- DOI
- 10.7236/JIIBC.2018.18.3.17
- ISSN
- 2289-0238
- Abstract
- 본 연구는 ‘TV 광고 시청 중에 스마트폰을 더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 그러면 분산된 집중으로 인해 TV 광고효과는 감소되지 않을까?’에서 출발하였다. 사전 조사 결과, TV 광고 시청 중에 약 63%가 스마트폰을 함께 이용하는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고주파 기술 기반의 TV 광고 연동형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효과를 실험 및 분석하여 새로운 모바일 광고서비스의 가능성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험 결과, 동일한 콘텐츠의 광고를 TV 광고 연동형으로 제공했을 때, 일반 모바일 광고에 비해 고객 반응률이 약 9배 이상 향상됨을 확인하였다. 이는 TV 광고 송출 시점에TV 앞에 있는 고객 대상으로 동일한 콘텐츠의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 꽤 효과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향후 TV 광고의 효과 감소를 보존해줄 새로운 광고서비스로 고주파 기술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 Files in This Item
-
Go to Link
- Appears in
Collections - 서울 공과대학 > 서울 정보시스템학과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