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O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탐색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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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백승익 | - |
dc.contributor.author | 김용성 | - |
dc.contributor.author | 김봉준 | - |
dc.date.accessioned | 2022-10-07T11:53:58Z | - |
dc.date.available | 2022-10-07T11:53:58Z | - |
dc.date.created | 2022-09-19 | - |
dc.date.issued | 2006-07 | - |
dc.identifier.issn | 1598-633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2447 | - |
dc.description.abstract | IT 프로젝트의 규모와 불확실성이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관리는 중요한 성공요인 중의 하나로서 인식되고 있다. 중소규모의 IT 프로젝트와 비교했을 때 복잡한 IT 프로젝트는 개발자와 고객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전체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 및 조율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적인 프로젝트 관리자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로 인해, 최근 들어서 많은 기업들은 IT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 PMO를 도입하는 추세에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PMO가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평가모델을 제시하고 국내에서 PMO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는 기업의 프로젝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모델의 타당성을 검증해 보고자 함이다. 본 연구에서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시사점을 찾을 수 있겠다. 첫째, 외부 PMO 컨설팅 서비스의 성과 및 재구매 의사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모형을 세움으로써 기본적인 이론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둘째, 실무적으로는 프로젝트 관리품질에 대해 정성적인 관점에서 만족도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엘지씨엔에스 | - |
dc.title | PMO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 개발에 관한 탐색적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 Exploratory Study for Evaluating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Service Qualit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백승익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5, no.2, pp.43 - 54 | - |
dc.relation.isPartOf |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 |
dc.citation.title |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43 | - |
dc.citation.endPage | 5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7913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프로젝트 관리 | - |
dc.subject.keywordAuthor |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ject Management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16.kstudy.com/kiss61/download_viewer.as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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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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