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린 | - |
dc.contributor.author | 이상현 | - |
dc.contributor.author | 홍성태 | - |
dc.date.accessioned | 2022-10-25T07:50:47Z | - |
dc.date.available | 2022-10-25T07:50:47Z | - |
dc.date.created | 2022-09-19 | - |
dc.date.issued | 2010-10 | - |
dc.identifier.issn | 1598-786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2667 | - |
dc.description.abstract | 성숙기에 접어든 홈쇼핑업계에서 CJ오쇼핑은 차별화된 상품구색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례에서는 CJ홈쇼핑이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던 이유는 무엇이었고 어떠한 변화전략들을 실행하였는지를 살펴보았다. 특히 2008년 당시 도출했던 문제점들을 토대로 어떠한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면서 사명을 바꾸었는지, 소매믹스측면에서는 어떠한 차별화 전략을 실행했는지, 그 성과는 어떻게 나타났는지에 대해 고찰하였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CJ오쇼핑의 향후 과제와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마케팅학회 | - |
dc.title | 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 | - |
dc.title.alternative | Innovative Retail Strategy of CJ O Shopping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상린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아시아마케팅저널, v.12, no.3, pp.81 - 97 | - |
dc.relation.isPartOf | 아시아마케팅저널 | - |
dc.citation.title | 아시아마케팅저널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81 | - |
dc.citation.endPage | 9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9314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CJ오쇼핑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홈쇼핑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매유통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매믹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서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품구색 | - |
dc.subject.keywordAuthor | CJ O Shopp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Home Shopping market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tail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tail Mix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duct Assort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J O Shopp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Home Shopping marke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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