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Innovative Retail Strategy of CJ O Shopping
- Other Titles
- Innovative Retail Strategy of CJ O Shopping
- Authors
- 한상린; 이상현; 홍성태
- Issue Date
- Oct-2010
- Publisher
- 한국마케팅학회
- Keywords
- CJ오쇼핑; 홈쇼핑산업; 소매유통전략; 소매믹스; 고객서비스; 상품구색; CJ O Shopping; Home Shopping market; Retail strategy; Retail Mix; Product Assortment; Customer Service; CJ O Shopping; Home Shopping market; Retail strategy; Retail Mix; Product Assortment; Customer Service
- Citation
- 아시아마케팅저널, v.12, no.3, pp.81 - 97
- Indexed
- KCI
- Journal Title
- 아시아마케팅저널
- Volume
- 12
- Number
- 3
- Start Page
- 81
- End Page
- 97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2667
- ISSN
- 1598-7868
- Abstract
- 성숙기에 접어든 홈쇼핑업계에서 CJ오쇼핑은 차별화된 상품구색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례에서는 CJ홈쇼핑이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던 이유는 무엇이었고 어떠한 변화전략들을 실행하였는지를 살펴보았다. 특히 2008년 당시 도출했던 문제점들을 토대로 어떠한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면서 사명을 바꾸었는지, 소매믹스측면에서는 어떠한 차별화 전략을 실행했는지, 그 성과는 어떻게 나타났는지에 대해 고찰하였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CJ오쇼핑의 향후 과제와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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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ctions -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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