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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의 혁신적인 소매유통전략Innovative Retail Strategy of CJ O Shopping

Other Titles
Innovative Retail Strategy of CJ O Shopping
Authors
한상린이상현홍성태
Issue Date
Oct-2010
Publisher
한국마케팅학회
Keywords
CJ오쇼핑; 홈쇼핑산업; 소매유통전략; 소매믹스; 고객서비스; 상품구색; CJ O Shopping; Home Shopping market; Retail strategy; Retail Mix; Product Assortment; Customer Service; CJ O Shopping; Home Shopping market; Retail strategy; Retail Mix; Product Assortment; Customer Service
Citation
아시아마케팅저널, v.12, no.3, pp.81 - 97
Indexed
KCI
Journal Title
아시아마케팅저널
Volume
12
Number
3
Start Page
81
End Page
9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2667
ISSN
1598-7868
Abstract
성숙기에 접어든 홈쇼핑업계에서 CJ오쇼핑은 차별화된 상품구색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례에서는 CJ홈쇼핑이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던 이유는 무엇이었고 어떠한 변화전략들을 실행하였는지를 살펴보았다. 특히 2008년 당시 도출했던 문제점들을 토대로 어떠한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면서 사명을 바꾸었는지, 소매믹스측면에서는 어떠한 차별화 전략을 실행했는지, 그 성과는 어떻게 나타났는지에 대해 고찰하였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CJ오쇼핑의 향후 과제와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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