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A Global Expansion Strategy of THE BASIC HOUSE into China: A Pioneer of the Korean SPA

Other Titles
A Global Expansion Strategy of THE BASIC HOUSE into China: A Pioneer of the Korean SPA
Authors
이병희이상명김경복
Issue Date
Apr-2010
Publisher
한국전문경영인학회
Keywords
Globalization; SPA; Brand; Vertical integration; Globalization; SPA; Brand; Vertical integration; 글로벌화; SPA; 브랜드; 수직적 통합
Citation
전문경영인연구, v.13, no.1, pp.163 - 188
Indexed
KCI
OTHER
Journal Title
전문경영인연구
Volume
13
Number
1
Start Page
163
End Page
18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5130
ISSN
1226-8380
Abstract
본 연구는 SPA 브랜드 시장의 선두주자 ‘더베이직하우스’(THE BASIC HOUSE)의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그 성공요인을 파악하고, 현재 직면해 있는 전략적 이슈들을 고찰하는 패션기업에 관한 사례연구이다. 더베이직하우스는 2000년 9월 부산 모라동에 1호점을 런칭한 이후, ‘글로벌 패션기업’이라는 전략적 목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면서 ‘글로벌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재 동유럽, 중동, 아시아 등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 사례는 더베이직하우스의 수직적 통합을 활용한 중국진출 과정과 전략적 실행 방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성공적인 해외진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고 있다. 대표적 성공요인으로는 과감한 도전정신, 한류열풍의 트렌드, 브랜드 고급화, 독특한 기업관리 정책, 글로벌화를 향한 CEO의 굳은 의지 등이다. 본 연구는 성숙단계에 접어든 국내의류산업에서 신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패션기업들에게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해주고 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ang Myung photo

Lee, Sang Myung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