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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채널 환경에서 BOPIS(Buy-Online-Pickup-In-Store)서비스가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신뢰의 역할

Authors
한상린김기형신윤창
Issue Date
Apr-2018
Publisher
한국유통학회
Citation
2018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pp.185 - 187
Indexed
OTHER
Journal Title
2018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Start Page
185
End Page
18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644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옴니채널 픽업서비스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BOPIS(buy online, pick up in store)는 소비자와 유통업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점포에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도록 유도하여 매출증가가 가능하고, 소비자에게는 배달과정에서 발생하는 프라이버시 문제, 배달지연, 배달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본 연구를 위해 BOPIS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 35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UTAUT2 모형을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지금까지의 연구는 옴니채널에서 BOPIS의 운용에 관한 연구만이 있었으나 BOPIS 소비자를 분석한 연구는 처음이라는 점에서 본 연구의 의의를 찾을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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