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비평면 양력면 이론과 반복적 캠버변형 기법을 이용한 날개의 실속 특성 예측Stall Prediction of Wing Using the Nonplanar Lifting Surface Theory and an Iterative Decambering Approach

Other Titles
Stall Prediction of Wing Using the Nonplanar Lifting Surface Theory and an Iterative Decambering Approach
Authors
조정현조진수조연우
Issue Date
Oct-2006
Publisher
한국항공우주학회
Keywords
Nonplanar Lifting Surface Theory; 비평면 양력면 이론; Iterative Decambering Approach; 반복적 캠버변형 기법; Stall Prediction; 실속 예측; Newton Iteration; 뉴턴 반복법; Nonplanar Lifting Surface Theory; 비평면 양력면 이론; Iterative Decambering Approach; 반복적 캠버변형 기법; Stall Prediction; 실속 예측; Newton Iteration; 뉴턴 반복법
Citation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4, no.10, pp.1 - 6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olume
34
Number
10
Start Page
1
End Page
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80843
ISSN
1225-1348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3차원 날개의 실속 특성을 예측하였다. 날개의 실속 특성을 해석하기 위해 반복적 캠버변형 기법을 비평면 양력면 이론에 도입하였다. 반복적 캠버변형 기법은 기지의 2차원 에어포일 데이터를 이용하여 3차원 날개의 실속 특성을 해석한다. 날개의 한 단면에서의 캠버변형이 날개의 다른 단면에 미치는 영향은 다차원 뉴턴 반복법을 사용하여 고려하였다. 해석 결과는 실험값과 타 전산해석 결과와 비교하여 일치되는 결과를 보였다. 본 기법은 비틀림 또는 조종면을 갖는 어떠한 날개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또한 날개와 날개의 상호 작용이 있을 때의 실속 특성도 예측 가능하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공과대학 > 서울 기계공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Jin Soo photo

Cho, Jin Soo
서울 공과대학 (서울 기계공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