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TV 기반 상거래(TV Home-Shopping, T-Commerce)의 품질 속성 분석을 통한소비자 만족도 증대요인 분석TV-Based Commerce Factors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Through the Quality Attribute Analysis

Other Titles
TV-Based Commerce Factors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Through the Quality Attribute Analysis
Authors
박준용신민수
Issue Date
May-2016
Publisher
한국전자거래학회
Keywords
T-커머스; TV 홈쇼핑; 카노 모델; 소비자 만족; 품질 속성 분석; 평균 만족 지수; T-Commerce; TV Home-Shopping; Kano Model; Customer Satisfaction; Quality Attributes; Average Satisfaction Coefficient
Cit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21, no.2, pp.61 - 79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전자거래학회지
Volume
21
Number
2
Start Page
61
End Page
7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23081
DOI
10.7838/jsebs.2016.21.2.061
ISSN
2288-3908
Abstract
최근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TV 기반 상거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연구의 경우, TV 홈쇼핑과 T-Commerce 각각에 관한 연구만이 존재하며, 각각의 연구 역시소비자의 만족을 높이기 위한 속성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TV 기반 상거래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증대시킬 수 있는 품질 속성을 분석함으로써, 앞으로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우리는 이를 위해 TV 홈쇼핑 및 T-Commerce의특징을 선행연구를 통하여 선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KANO 모델과 ASC를 기반으로 TV 기반 상거래의 고객 품질 속성의 만족도를 분석하였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n, Min soo photo

Shin, Min soo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