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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상품 옵션 프레이밍에서의 경영적 효과 및 심리적 반응 차이 : 여행광고 메시지 유형, 관광 목적지의 상호작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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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신진옥-
dc.contributor.author심창섭-
dc.contributor.author정철-
dc.date.accessioned2021-08-03T02:56:52Z-
dc.date.available2021-08-03T02:56:52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9-05-
dc.identifier.issn1226-80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3286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여행상품에서의 옵션 프레이밍 효과를 밝히며 선행연구에서 지목되고 있는 옵션삭제 프레이밍의 비호의적인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는 여행광고 메시지 유형과 관광 목적지 간 상호작용효과를 검증하였다. 또한 여행상품 옵션 프레이밍에 대한 지각된 가치, 구매의도, 만족도 등의 심리적 반응을 측정하였다. 분석결과 옵션 프레이밍과 여행광고 메시지 유형 간 상호작용효과가 발생하였으며 여행광고 메시지 유형 중 이성적 소구보다 감성적 소구에서 옵션선택 수, 상품 총 가격 등의 경영적 효과가 높게 나타났다. 옵션 프레이밍에 따른 심리적 반응에서는 옵션삭제 프레이밍에서 지각된 가치, 구매의도, 만족도 등이 높게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는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여행상품 도입 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dc.title여행상품 옵션 프레이밍에서의 경영적 효과 및 심리적 반응 차이 : 여행광고 메시지 유형, 관광 목적지의 상호작용 효과-
dc.title.alternativeManagerial Effects and Psychological Reaction Difference in Travel Product Option Framing : Interaction Effects of Tour Advertisement Message Type and Tour Destina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정철-
dc.identifier.doi10.21581/jts.2019.05.31.2.6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관광연구논총, v.31, no.2, pp.65 - 88-
dc.relation.isPartOf관광연구논총-
dc.citation.title관광연구논총-
dc.citation.volume3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65-
dc.citation.endPage8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469135-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travel product-
dc.subject.keywordAuthoroption framing effect-
dc.subject.keywordAuthortype of travel advertisement messages-
dc.subject.keywordAuthordestination-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value-
dc.subject.keywordAuthorpurchase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여행상품-
dc.subject.keywordAuthor옵션 프레이밍효과-
dc.subject.keywordAuthor여행광고메시지유형-
dc.subject.keywordAuthor관광목적지-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가치-
dc.subject.keywordAuthor구매의도-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8733223&language=ko_KR&hasTopBanner=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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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SOCIAL SCIENCES (SCHOOL OF TOUR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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