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제품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학습이론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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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현효원 | - |
dc.contributor.author | 박정근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진 | - |
dc.date.accessioned | 2021-07-30T05:22:44Z | - |
dc.date.available | 2021-07-30T05:22:44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20-08 | - |
dc.identifier.issn | 1226-613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4442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전략 중 하나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 산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란 각기 다른 분야에서 잘 알려진 둘 이상의 브랜드가 함께 새로운 브랜드나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개별 브랜드 간 상호 보완의 수준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융합하고 창조해내는 생산적 콜라보레이션의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종(異種)의 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내재적 속성, 외재적 속성이 지각된 가치 형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고자 한다. 더불어, 브랜드 간 적합도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내/외재적 속성이 지각된 가치 형성과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브랜드 간 적합도는 내재적 속성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유의미한 조절효과가 확인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개별 브랜드에서 실효성 있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올바른 협업 방향을 제안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상품학회 | - |
dc.title | 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제품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학습이론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The Importance of Various Attributes toward Fashion Brand Collabor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정근 | - |
dc.identifier.doi | 10.36345/kacst.2020.38.4.014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상품학연구, v.38, no.4, pp.109 - 117 | - |
dc.relation.isPartOf | 상품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상품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38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09 | - |
dc.citation.endPage | 11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62374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Y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제품속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지각된 가치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적합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collabor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ceived fit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ceived valu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duct attributes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2623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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