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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제품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학습이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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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현효원-
dc.contributor.author박정근-
dc.contributor.author김현진-
dc.date.accessioned2021-07-30T05:22:44Z-
dc.date.available2021-07-30T05:22:44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20-08-
dc.identifier.issn1226-613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4442-
dc.description.abstract최근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전략 중 하나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 산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란 각기 다른 분야에서 잘 알려진 둘 이상의 브랜드가 함께 새로운 브랜드나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개별 브랜드 간 상호 보완의 수준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융합하고 창조해내는 생산적 콜라보레이션의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종(異種)의 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내재적 속성, 외재적 속성이 지각된 가치 형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고자 한다. 더불어, 브랜드 간 적합도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내/외재적 속성이 지각된 가치 형성과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브랜드 간 적합도는 내재적 속성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유의미한 조절효과가 확인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개별 브랜드에서 실효성 있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올바른 협업 방향을 제안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상품학회-
dc.title패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제품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학습이론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Importance of Various Attributes toward Fashion Brand Collabora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정근-
dc.identifier.doi10.36345/kacst.2020.38.4.014-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상품학연구, v.38, no.4, pp.109 - 117-
dc.relation.isPartOf상품학연구-
dc.citation.title상품학연구-
dc.citation.volume38-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09-
dc.citation.endPage117-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62374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콜라보레이션-
dc.subject.keywordAuthor제품속성-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가치-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적합도-
dc.subject.keywordAuthorbrand collaboration-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fit-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value-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 attributes-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2623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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