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학습특강: 거리의 학습학을 지향하면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유영만 | - |
dc.date.accessioned | 2021-08-04T07:25:10Z | - |
dc.date.available | 2021-08-04T07:25:10Z | - |
dc.date.issued | 2003031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76878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통적인 실험심리학적 연구성과의 한계와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적인 학습이론적 입장으로서 거리의 학습학을 제안한다. 거리의 학습학은 삶과 학습의 이원론적 구분을 지양하고 앎과 삶과 학습여정이 하나로 통합될 수 밖에 없음을 제안하고 거리의 학습학을 이론적으로 정립하고 실제적으로 효용가치를 발휘하기 위해 일상적 삶과 긴밀한 연계관계를 갖고 있는 메타포를 차용하여 학습현상을 쉽게 설명하고 이해하는 접근방법을 활용한다. | - |
dc.title | 길거리 학습특강: 거리의 학습학을 지향하면서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한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개소기념 심포지움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한양대학교 HIT B/D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