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길거리 학습특강: 거리의 학습학을 지향하면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유영만-
dc.date.accessioned2021-08-04T07:25:10Z-
dc.date.available2021-08-04T07:25:10Z-
dc.date.issued2003031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76878-
dc.description.abstract전통적인 실험심리학적 연구성과의 한계와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적인 학습이론적 입장으로서 거리의 학습학을 제안한다. 거리의 학습학은 삶과 학습의 이원론적 구분을 지양하고 앎과 삶과 학습여정이 하나로 통합될 수 밖에 없음을 제안하고 거리의 학습학을 이론적으로 정립하고 실제적으로 효용가치를 발휘하기 위해 일상적 삶과 긴밀한 연계관계를 갖고 있는 메타포를 차용하여 학습현상을 쉽게 설명하고 이해하는 접근방법을 활용한다.-
dc.title길거리 학습특강: 거리의 학습학을 지향하면서-
dc.typeConference-
dc.citation.conferenceName한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개소기념 심포지움-
dc.citation.conferencePlace한양대학교 HIT B/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범대학 > 서울 교육공학과 > 2. Conference Paper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u, Yeong Mahn photo

You, Yeong Mahn
COLLEGE OF EDUCATION (DEPARTMENT OF EDUCATIONAL TECHNOLOG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