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ICT활용 학교교육 현장 구성원의 ICT에 대한 이해와 역할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미리-
dc.date.accessioned2021-08-04T07:36:16Z-
dc.date.available2021-08-04T07:36:16Z-
dc.date.created2021-06-30-
dc.date.issued2002-11-2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77099-
dc.description.abstract아직 ICT 활용 교육은 그 목적에 미치지 못하며 학교 현장에서 적용되어지는 사례를 보면 제한적이다. 일부 연구 결과 자료의 부족과 일선 교사들은 충분한 ICT 소양교육과 활용에 대한 연수를 받지 못해 효율적인 ICT 활용 교육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애진, 2001; 김미량, 2000; 박종환, 2000). 이러한 시점에서 ICT 활용 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ICT를 활용한 교육의 의미와 유형을 살펴보고, 학교 현장에 가져온 변화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러한 변화는 어떤 학습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은 2001년에 서울(2)과 인천(1) 초등학교 교사 24명의 면담자료와 90명의 설문자료를 분석한 사례연구 결과를 일부 발췌하여 ICT 활용 교육이 가져온 교수-학습활동의 변화와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를 하고자한다-
dc.publisher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dc.titleICT활용 학교교육 현장 구성원의 ICT에 대한 이해와 역할-
dc.typeConferenc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안미리-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 시대의 학교교육 정보화-
dc.relation.isPartOf디지털 시대의 학교교육 정보화-
dc.citation.title디지털 시대의 학교교육 정보화-
dc.citation.conferencePlace한국교원대학교-
dc.type.rimsCONF-
dc.description.journalClass2-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사범대학 > 서울 교육공학과 > 2. Conference Paper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Ahn, Mi Lee photo

Ahn, Mi Lee
COLLEGE OF EDUCATION (DEPARTMENT OF EDUCATIONAL TECHNOLOGY)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