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융복합적 외주 중심 게임개발 환경에서의 그래픽 디자이너 필요역량The Graphic Designer's Competency in Convergence of Outsourcing Game Development

Other Titles
The Graphic Designer's Competency in Convergence of Outsourcing Game Development
Authors
안덕기김석래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Outsourcing; Convergence; Game Development; Practical Perspective; Graphic Designer; Work Competences; 외주; 융복합; 게임개발; 실무환경; 그래픽 디자이너; 업무역량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3, no.6, pp.257 - 265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3
Number
6
Start Page
257
End Page
26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0787
DOI
10.14400/JDC.2015.13.6.257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는,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목적으로 이제는 보편화된 제작방식의 하나로 자리를 잡았다고 할 수 있는 외주를 통한 융복합적 게임개발과 관련된 연구로, 특히 외부 업체와의 협업이라는 변화된 실무환경에서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업무역량을 중심으로 분석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로 외주의 기본개념과 외주제작이 지니는 장점들에 대하여 분석, 정리를 한 후, 이를 바탕으로 외주작업 시,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업무역량을 크게 세가지로 분류, 분석연구를 진행함으로서, 그래픽 디자이너 업무영역과 관련하여 실무적 관점의 또 다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에, 본 연구의 목적과 의의를 두었다. 본 연구는 조사중심의 연구로서 분석의 대상을 외주를 통한 제작방식이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북미의 대표 개발사를 중심으로 하였음을 밝힌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Graphics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