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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기반 멀티스크리닝과 모바일 비디오 광고태도: 매개효과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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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기영-
dc.date.available2021-03-17T07:02:38Z-
dc.date.created2021-02-26-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issn1598-487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213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스마트폰 기반 멀티스크리닝(multiscreening)이 모바일 비디오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더불어 관련 작용기제를 탐색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작용기제의 탐색을 위해서 모바일 비디오 광고태도에 미치는 스마트폰 기반 멀티스크링의 영향력이 소비자의 지각된 광고정보성과 광고침입성에 의해 매개되는지를 검증하였다. 온라인 설문(n=155) 결과는 스마트폰 기반 멀티스크리닝이 모바일 비디오 광고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두 변인의 관계성은 모바일 비디오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성 인식을 통해 부분매개(partial mediation)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상과 달리 지각된 침입성의 매개효과는 검증되지 않았다.-
dc.language영어-
dc.language.isoen-
dc.publisher한국콘텐츠학회-
dc.title스마트폰 기반 멀티스크리닝과 모바일 비디오 광고태도: 매개효과 검증-
dc.title.alternativeUntangling the Way Smartphone-based Multiscreening Influences Attitude toward Mobile Video Advertisi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기영-
dc.identifier.doi10.5392/JKCA.2020.20.08.176-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20, no.8, pp.176 - 185-
dc.relation.isPartOf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dc.citation.title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20-
dc.citation.number8-
dc.citation.startPage176-
dc.citation.endPage185-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61895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멀티스크리닝-
dc.subject.keywordAuthor모바일 비디오 광고태도-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광고정보성-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광고침입성-
dc.subject.keywordAuthorMultiscreening-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s toward Mobile Video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advertising Informativeness-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advertising Intrus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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