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편의점 PB상품의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구매 요인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정훈-
dc.contributor.author김승인-
dc.date.available2021-03-17T07:04:57Z-
dc.date.created2021-02-26-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issn2713-643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221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편의점 브랜드가 새로운 PB 상품을 온라인에서 마케팅하였을 때,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그에 따른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를 위해 2030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편의점 PB 상품의 구매 행태와 PB 상품을 접하게 되는 경로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였다. 분석 결과, 편의점 PB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SNS나 유튜브를 통해 상품을 접하게 되었으며 구매 후 SNS에 게시함으로써 트렌드에 합류하고자 하는 경향이었다. 하여 본 연구에서는 이런 소비 형태를 가지게 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그에게 영향을 주는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며, 일시적인 구매가 아닌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기업은 소비자 리서치를 참고해 향후 방안을 개선하여 앞으로의 소비자의 구매 요인이 트렌드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지속해서 가치 있는 소비로 이끌어 가길 바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정책학회-
dc.title편의점 PB상품의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구매 요인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Consumer Purchase Factors through Online Marketing of Convenience Store PB Product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승인-
dc.identifier.doi10.14400/JDC.2020.18.5.39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융복합연구, v.18, no.5, pp.399 - 404-
dc.relation.isPartOf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title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399-
dc.citation.endPage40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58855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밀레니얼 세대-
dc.subject.keywordAuthor편의점-
dc.subject.keywordAuthorPB상품-
dc.subject.keywordAuthorSNS-
dc.subject.keywordAuthor온라인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Millennial generation-
dc.subject.keywordAuthorConvinience Store-
dc.subject.keywordAuthorPrivate Brand Product-
dc.subject.keywordAuthorSNS-
dc.subject.keywordAuthorOnline marketing-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eung In photo

Kim, Seung In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igital Media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