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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PB상품의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구매 요인 분석Analysis of Consumer Purchase Factors through Online Marketing of Convenience Store PB Products

Other Titles
Analysis of Consumer Purchase Factors through Online Marketing of Convenience Store PB Products
Authors
박정훈김승인
Issue Date
2020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밀레니얼 세대; 편의점; PB상품; SNS; 온라인 마케팅; Millennial generation; Convinience Store; Private Brand Product; SNS; Online marketing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8, no.5, pp.399 - 404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8
Number
5
Start Page
399
End Page
40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2211
DOI
10.14400/JDC.2020.18.5.399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는 편의점 브랜드가 새로운 PB 상품을 온라인에서 마케팅하였을 때,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그에 따른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를 위해 2030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편의점 PB 상품의 구매 행태와 PB 상품을 접하게 되는 경로에 대해 설문조사를 하였다. 분석 결과, 편의점 PB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SNS나 유튜브를 통해 상품을 접하게 되었으며 구매 후 SNS에 게시함으로써 트렌드에 합류하고자 하는 경향이었다. 하여 본 연구에서는 이런 소비 형태를 가지게 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그에게 영향을 주는 온라인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며, 일시적인 구매가 아닌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기업은 소비자 리서치를 참고해 향후 방안을 개선하여 앞으로의 소비자의 구매 요인이 트렌드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지속해서 가치 있는 소비로 이끌어 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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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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