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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복합문화공간의 브랜드 경험 연구 -사운즈 한남을 중심으로-A study on Brand Experience of Complex Cultural Space by Life Style -Focusing on Sounds Hannam-

Other Titles
A study on Brand Experience of Complex Cultural Space by Life Style -Focusing on Sounds Hannam-
Authors
정다인김승인
Issue Date
2020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공간; 공간 브랜딩; 브랜드 경험; 복합문화공간; 라이프 스타일; Z세대; Y세대; 사운즈 한남; Space; Space Branding; Brand Experience; Complex Cultural Space; Life style; Z generation; Y generation; Sounds Hannam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8, no.3, pp.333 - 339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8
Number
3
Start Page
333
End Page
33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2573
DOI
10.14400/JDC.2020.18.3.333
ISSN
2713-6434
Abstract
다변화된 사회 구조와 취향을 가진 20대라는 새로운 소비계층의 라이프 스타일이 사회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논문은 독특한 감성과 개성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이 곳곳에 생겨나는 현재,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복합문화공간 브랜딩을 제안하는 논문이다. 복합문화공간으로는 사운즈 한남을 선정하여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경험 심층 인터뷰와 참여 관찰을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사운즈 한남의 감각적인 요인이 시각에 집중되어 있어 청각, 후각적인 요인이 필요하며, SNS를 통한 알맞은 소통 창구를 만들 필요성이 있다고 밝혀졌다. 사운즈 한남은 기존의 복합문화공간과는 다른 다양함을 바탕으로 한 감수성과 휴식, 그리고 콘텐츠라는 특징적 요인을 가지고 있었다. 위와 같은 연구를 통하여 행동과 창의적 사고를 유발하는 공간구성을 통해 영감을 주는 장소로써 기획하는 것이 복합문화공간의 지향점이며 동시에 20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효과적인 방법임을 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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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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