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블로그 이용자와 파워블로거의 의사인간관계적 상호작용과 광고 창의적 특성 및 광고이용태도의 관계에 대한 내용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차민수-
dc.contributor.author이철영-
dc.date.available2021-03-17T11:44:08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issn2233-92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401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기존의 전통적 미디어 연구에서 행하던 등장인물과의 의사인간관계적 관여를 웹사이트의 파워블로그에 접목하여 의사인간관계적 관여정도가 광고이용의도와 어떠한 관계에 있는지를 구명(究明)하고자 하였다. 파워블로그의 댓글 내용분석을 통한 실증 분석을 토대로 블로그의 광고적 사용가치와 향상방안을 탐구하고자 한다. 의사인간관계적 관여, 파워블로거가 제시하는 광고의 창의적 특성, 광고이용태도 등의 유목을 설정하고 네이버의 파워블로그 3개에 게재된 블로그 포스트(post)를 표집대상으로 내용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제품이나 서비스의 주요 특장점을 주로 제시하는 광고보다 창의성이 있는 광고로서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인간 친화적인 접근을 하면서, 광고의 주변 환경을 조화성있게 잘 활용하는 것이 소비자의 광고이용 의향을 높일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dc.title블로그 이용자와 파워블로거의 의사인간관계적 상호작용과 광고 창의적 특성 및 광고이용태도의 관계에 대한 내용분석-
dc.title.alternativeContent Analysis of Para-social Interaction Relationship, Blog User's Evaluation and Intention of Utilizing the Ad Post on the Power Blog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철영-
dc.identifier.doi10.21326/ksdt.2015..46.02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디자인포럼, no.46, pp.299 - 308-
dc.relation.isPartOf한국디자인포럼-
dc.citation.title한국디자인포럼-
dc.citation.number46-
dc.citation.startPage299-
dc.citation.endPage30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6149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Blog-
dc.subject.keywordAuthorPara-social Interaction-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Usage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블로그-
dc.subject.keywordAuthor의사인간관계-
dc.subject.keywordAuthor광고이용태도-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i, Chull Young photo

Yi, Chull Young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Advertising & Public Rel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