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Pine &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적용한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공간연출에 관한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보람-
dc.contributor.author이정교-
dc.date.accessioned2021-11-11T06:42:13Z-
dc.date.available2021-11-11T06:42:13Z-
dc.date.created2021-11-10-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issn1976-44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7801-
dc.description.abstract(연구배경 및 목적)최근 국내의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가 합리적인 가격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화장품 판매 공간의 체험의 요소가 중요해지고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시장이 확대되자 기업마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체험마케팅의 필요성이 더대두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현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체험 공간연출의 사례연구를 통해 향후 기획될 화장품 브랜드샵 공간연출에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범위)본 연구는 Pine 과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통해 얻어진 분석틀을 이용해 체험마케팅이 적용된국내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공간연출의 사례를 분석하고, 그 내용을 정량화 하였다. (결과)그 결과 Pine 과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의 4가지구성요소가 브랜드샵 내에 적절히 혼합되어 적용되어야 효과가 극대화 되며 고객 유치의 큰 영향력을 끼치게 된다는 결론을 추출하게 되었고, 현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체험마케팅의 문제점도 파악 할 수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공간디자인학회-
dc.titlePine &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적용한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공간연출에 관한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Low-Priced Cosmetics Brand in Space Direction of Applying The theory of Marketing Experience Pine & Gilmor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정교-
dc.identifier.doi10.35216/kisd.2013.8.2.4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8, no.2, pp.49 - 58-
dc.relation.isPartOf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dc.citation.title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dc.citation.volume8-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49-
dc.citation.endPage5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78798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Experiential Space-
dc.subject.keywordAuthorExperiential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Middle-low price Cosmetics Brand-
dc.subject.keywordAuthor체험 공간-
dc.subject.keywordAuthor체험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Fine Arts > Industrial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ung gyo photo

Lee, Jung gyo
Fine Arts (Industrial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